게임 개발

게임개발 17일차 (Unity Learn 7일차)

쌍준 2025. 6. 13. 15:57

 

 

UI 앵커 피봇에 스트레치에 대해서 배웠다.

 

UI는 이 16개 중에 하나를 따르게 된다. 

이 9개는 화면이 늘어났다 줄었다 할때 부모의 어디를 기준점으로 둘 지를 뜻한다.

예를 들어 왼쪽 위를 기준으로 잡으면 사실상 왼쪽위에 고정되어 있다고 보면 된다.

이렇게 화면이 줄어들어도 왼쪽위에 위치도 그대로, 크기도 그대로다.

 

스트레치는 반대로 부모의 크기가 줄어들면 같이 줄어든다.

이걸쓰면 상하로는 같이 줄어들지만 좌우로는 고정시킨다는뜻이다.

 

 

using TMPro;

 

public TextMeshProUGUI scoreText;

 

scoreText.text = "Score : " + score;

 

이런식으로 화면에 글씨를 띄울 수 있게 되었다.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void RestartGame()
    {
        SceneManager.LoadScene(SceneManager.GetActiveScene().name);
    }

버튼에 게임매니저의 restartgame메소드 연결

 

이런식으로 이 장면을 재시작할 수 있다.

 

 

 

using UnityEngine.UI;

 

Start

button = GetComponent<Button>();

button.onClick.AddListener(SetDifficulty);

 

private void SetDifficulty()
{
    Debug.Log(gameObject.name + "was clicked");
    gameManager.StartGame(difficulty);
}

 

버튼이 눌렸을 때 어떤 함수를 실행하게 만들 수 있다.